페이스 미는 2024년 11월 6일부터 KBS 2TV에서 방영 중인 수목 드라마로, 의학과 미스터리, 휴먼 장르를 결합한 작품입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느 부위든 상관없이 원하는 부위를 바꿀 수 있는 수술, 바로 성형입니다.
시간과 비용만 감당할 수 있다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생사의 문제와는 거리가 멀고 단지 외적 아름다움을 위한 시술이라는 편향된 인식 때문에 성형외과의 세계는 아직까지 정면으로 다뤄진 적이 많지 않습니다.
이제 마법 같은 성형의 순간이 절실히 필요한 이들을 통해 성형외과의 세계를 들여다봅니다. 무자비한 폭행으로 얼굴뼈가 내려앉고, 여기저기 생긴 흉터를 수십여 바늘로 봉합하며, 얼굴이 공개된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다른 얼굴을 원하게 되는 이들, 바로 범죄 피해자들입니다.
심각한 외상을 입은 피해자들은 그 상처로 인해 깊은 트라우마를 겪게 됩니다. 이들에게 성형수술은 단순한 외상 치료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손상된 신체가 원래 모습으로 회복될 때, 무너진 내면의 상처도 함께 치유되는 '회복'의 힘을 경험하게 됩니다. 외적 회복을 통해 내면까지 치유하고자 하는 이 찬란한 용기가, 바로 성형외과와 범죄 피해자를 함께 이야기하려는 이유입니다.
이 드라마는 원치 않게 범죄 피해자들의 진료를 맡게 된 성형외과 의사가 그들을 치료하며 자신의 오랜 상처와 마주하게 되는 과정을 다룹니다. 방치된 채 무너져 있던 황량한 내면을 성형하듯 치유해가는 과정을 통해 뜨겁고 치열한 감동을 선사합니다.